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일상 요리

간단한 도라지 튀김 맛보실래요??

반응형
도라지는 기침이나 가래, 콜레스테롤과 지방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너무 좋은 재료지요....
저는 도라지를 고추장에 무침으로 많이 해먹었는데...
몇일전부터 튀김이 먹고 싶다는 신랑...
도라지를 한번 튀겨볼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침 사다놓은것도 있고...
알싸한 맛이 좋은 도라지... 튀기면 어떤맛일지 궁금하기도 했거든요...
시도를 잘했는지... 맛이 좋았어요... ^^


알싸한 도라지 튀김.... 정말 간단합니다..


도라지는 소금에 팍팍 치대듯 씻어줘야 알싸한 맛이 덜해집니다..
깨끗히 씻어 물기를 빼놓구요...
볼에다 물한컵을 넣고 튀김가루를 넣고 소량의 소금을 넣고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볼에 물기를 뺀 도라지를 넣습니다..


튀김옷을 잘 베이게 해줍니다..


팬에 기름을 넣고 끓여 온도를 높여줍니다..
튀김옷을 살짝 넣어 올라오르면 튀기면 되는데요...
도라지를 하나씩 튀김팬에 넣고 앞뒤 노릇하게 튀겨주면 됩니다...
저는 두번 튀겼어요....



키친타올에 튀긴 도라지의 기름을 빼주면  느끼함이 줄어드는 거 같아요..




너무 고소한 도라지튀김...
알싸한 맛이 싹 사라진 맛입니다..
생각외로 고소한 도라지튀김...
우리집 신랑이요...너무 좋아합니다...
의외의 맛인가봐요...
저도 고소해서 맛있게 잘 먹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