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일상 요리

어묵 참치 김치찌개,국 비오는 오늘 드세요??

반응형
4월 시작하는 첫날이네요...
오늘 만우절이기도 하지요..
예전 학교다닐때 만우절이 되면 어떤 거짓말로 놀려줘야하나??
선생님또는 친구들까지...
모두들 장난 거짓말로 하루를 떼우기 바랜 그런날이였는데요..
나이가 한살 두살 먹어가니 만우절에 대한 기억,추억도 사라질려고 하네요..
그냥 오늘은 만우절이지요...
그것만 생각하자고요~~ 헤헤
오늘 또 비가 오네요...
봄을 맞이하는 비인지... 날씨가 빨리 따뜻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같이 비오는날...
참치와 어묵을 넣은 김치찌개 해드세요??





갓지은 하얀쌀밥에 김치찌개한그릇으로 뚝딱!!
밥맛이 없을때 반찬이 없을때 딱입니다...
국물에 밥비벼드셔도 되구요.. ^^



만드는 과정 샷이 부족하네요...

간단히 만드는 방법은요???

집에 있는 김치나 묵은지를 한포기 꺼냅니다.
묵은지일 경우는 물에 씻어주셔요..
저도 묵은지를 사용했답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멸치 육수를 냅니다.
그리고 씻은 김치를 넣고 한소큼 끓여줍니다.
끓으면 어묵과 참치를 넣어 끓여줍니다.
밑간은 소금간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추가루,다진마늘을 넣어주구요..
김치를 씻어서 넣었기에...
멸치육수가 들어가서 간은 약하게 하셔도 무난할꺼 같네요...
끓으면 파를 넣어 마무리 하시면 되겠네요..



간단한 김치찌게... 맛있게 해드세요~~



이건 오이와 돈나물을 같이 무쳐봤습니다...

요것도 만드는 과정샷이 없네요...

오이는 잘 씻어 잘라두고 소금을 뿌려 절여놓습니다.
돈나물은 잘씻어 물기를 빼주구요..

볼에 고추장2,고추가루1,다진마늘1,식초1.5,물엿1.5,깨소금,참기름조금 넣고 양념장을 만듭니다.
절여진 오이는 물기를 쫙 빼주고 돈나물과 같이 볼에 담아 조물조물 묻혀주면 됩니다..

비가 와서 우울한 날이 될수도 있지만....
맛있는거 많이 해드시고 저녁시간 잘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