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집 이야기/리뷰 이야기

진짜 밥맛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1부-

반응형

진짜 밥맛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1부-

지금까지 쌀이야 뭐 다 그게 그게 일꺼라는 생각을 하고 마트에 가면 그냥 적당한 가격에 구매를 하다가, 아이들을 이유식을 하기에 쌀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쏟고 있는 와중에 달마지 쌀로 밥을 먹을수 있다는 행복을 누리게 되었다. 이런 기회를 준 미즈샾과 전남도청에 감사드립니다.


   달마지 쌀 소개
 
달마지쌀골드는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정하여 영암통합RPC와 농업인, 영암군이 함께 단일품종 호평벼 종자를 보급하여 전량계약재배로 생산한 고품질 쌀이며, “맛있는 쌀” “안전한 쌀”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하여 초기 원료벼 생산단계에서부터 쌀가공 단계까지를 친환경 계약재배, 단백질 함량 6.0%이하, 완전미비율 96%이상, 품종순도 90%이상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생산가공한 쌀입니다. 영앙의 달마지 쌀은 2009년 품평회에서 전국 1위를 한 쌀답에 명품 쌀로 면적단위의 38%의 저농약, 무농약으로 재배되어 만들어지고 있는 쌀입니다. 그래서 그만큼 건강에는 유익한 쌀입니다. 달마지쌀골드는 품종순도 90%이상을 지키기 위하여 출하전 전체 재배필지를 대상으로 품종순도검사를 실행하고 있으며, 수확일자를 지정하여 수확하고 수확한 벼는 RPC에서 지정한 차량으로 운반하여 즉시 건조저장한 다음 별도 사이로에 저장하여 구분 관리합니다.

- 각종 선별기(색체선별기, 이물질선별기, 금속검출기 등)를 가동 이물 선별
- 고객만족을 위한 리콜제 실시, 최첨단 RPC에서 가공

- 2009 전남쌀 Best 10 선발 1위 선정 - 2008 농협인증쌀(NHQ) 선정
- 전남쌀 Best 10 선발 2003년부터 5년연속 선정(달마지쌀)
- 전국 소비자 선정 12대 브랜드 2년연속 선정(달마지쌀, ‘03,’04)

   달마지 쌀 외관
 

최근에는 쌀 포장지에도많은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 어릴 적에 봤던 못난 포장지에서 지금은 세련되고 멋진 쌀포대로 인해서 소비자들들도 이제는 쌀포대에도 작은 디자인을 신경을 쓰는데, 그런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쓴 부분들을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영암의 명품쌀을 알려주는 글자와 달마지쌀. 달마지 쌀의 글씨체(폰트)가 상당히 이쁩니다.


쌀에 대한 품목,품종,원산지, 중량등이 정확하게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품위는 스티커로 다시 붙였는데 무슨 이유로 다시 붙였는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스티커를 띠어보니 등급 :특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등급이나 품위가 같은 뜻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결론은 "특"이라는 겁니다.


농협이 출시한 ‘NHQ(Nonghyup High Quality) 농협인증쌀’은 수질과 토양이 좋은 20㏊ 이상의 단위 들녘에서, 선도농가와의 100% 계약재배 및 엄격한 재배 과정을 거쳐 생산된 최고급 수준의 맞춤형 쌀로 농협중앙회가 품질을 인증하는 쌀이다. 
품질인증 기준은 완전립 비율 96% 이상, 단백질 함량 6% 이하, 품종순도 90% 이상으로 정부가 정한 최상위 품질 수준이다.

친환경농산물이라는 표기가 정확하게 표기가 되어 있어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쌀을 구매할수있도록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달마지 쌀로 밥을 해먹다.
 

쌀알이 투명하니 윤기가 흘러요.. ^^ 많이 씻지 않아 좋더라구요.. ^^ 이 윤기가 나는 쌀로을 해서 식구들과 함께 먹을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밥알의 색깔과 냄새가 너무  좋구요... ^^ 일단 냄새는 모니터로 보여드릴수 없으니 너무 아쉽습니다.밥은 그냥 먹어야 밥의 참 맛을 알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반찬도 없이 밥을 먹어 보았습니다. 그 맛은 너무나 환상적이었습니다.



자~ 한입 드셔보실래요?





 남도 장터에서 직접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009년 햅쌀[영암통합RPC]달마지쌀골드 10kg  :  28,000 원 [ 구매하러 가기 ]

2009년 햅쌀[영암통합RPC]달마지쌀 20kg  :  48,000 원   [ 구매하러 가기 ]

2009년 햅쌀[영암통합RPC]달마지쌀골드(10kgx2ea)   :  55,000 원   [ 구매하러 가기 ]



미즈샾(http://www.miz.co.kr/shopmall/)과 전남도청가(이) 공동으로 주최한 체험이벤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