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집 이야기/리뷰 이야기

에스따르 샴푸로 탈모 걱정은 날려버리세요

반응형


출산후 탈모를 고생해봤나요?


임신중에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 프로게스테론)이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하지만, 출산 이후 여성 호르몬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어 이전 상태로 돌아오기 위한 과정에 탈모가 심각하게 진행되게 된다.

보통 여성의 경우 출산이후 50% 여성들이 탈모로 고민들 하고 있다고 한다.
이때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심각한 탈모로 진행이 될수 있다고 한다.혹은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고 한다.

본인도 아이(쌍둥이)을 낳은 이후 심각한 탈모를 겪고 있었다.
다행히 에스따르 컴트롤 샴푸액 인해 심각한 탈모에서 점점 벗어나고 있다.

어떤 좋은 샴푸를 쓴다 하더라도 머리를 제대로 감지 못하면,그 효과를 제대로 볼수가 없다.

* 머리 감는 방법은 꼭 알자

머리감는 방법은 환자의 두피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두피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가 지성인 경우에는 염증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매일 감는 것이 좋다.
두피가 건성인 경우에는 매일 감을 경우 두피가 건조해져서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2~3일 간격으로
머리를 감는 것이 좋다.

탈모 환자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지성이고 두피에 염증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바람직하다.

 

에스따르를 알아보자





에스따르 주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성분에는 비오틴,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아연피리치온액이 있습니다.
니코틴산아미드 <- 니코틴(?) 담배 주성분이 아니랍니다.
각 성분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자

비오틴 -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H라고 불립니다. 많은 동식물의 성장 발육에 필요합니다. 모발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니코틴산아미드 - 니코틴산 아마이드로서 수용성 비타민과 비타민 B의 복합체입니다.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덱스판테놀 -  비타민 B5, 조직세포의 성장 및 재생효과, 두피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연피리치온액 - 비듬유발균 억제, 단백실, 콜레겐 합성촉진효과.  
비듬 및 가려움증 제거 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 샴푸를 사용해보자


( 좌 : 에스따르 샴푸                    우: 기존 샴푸 )

에스따르 샴푸의 경우는 펌프부분이 넓고 안정적이여서 손에 샴푸를 짤때 밖으로 튀거나 흘리는 경우가 적다..
그런데 기존의 샴푸는 용기에 비해 현저히 펌프부분이 좁아서 손에 짤때 펌프를 감싸듯이 잡지 않으면
샴푸의 흘림이 많아져 조금의 낭비가 된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에스따르 샴푸는 상당히 맘에 드는 부분이다.
< 기존 펌프형 샴푸 >
기존 펌프형 샴푸의 경우 튜브 바로 앞에서 버튼을 누르면 소량은 손 밖으로 나오는 현상이 발생한다.


<에스따르 펌프형 샴푸액>
에스따르 샴푸의 경우 손 안에 감싸듯이 나오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고 샴푸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실제 머리를 감아보자.




< 남편 머리 참조출연 >


에스따르 사용 전후를 비교해보자


< 사용 전 >

에스따르 샴푸를 사용하기 전 사진을 보면 확실히 알수 있듯이 너무나도 많은 두발이 빠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한 묶음씩 빠지고 있다.


< 사용 2주차 >

에스따르 샴푸를 사용하므로 인해 사용하기 전보다 현저히 줄어든 머리카락의 양을 알수 있다...


<사용 4주차>

에스따르 샴푸 사용 4주차가 접어들면서 확실하게 줄어든 머리카락의 양의 모습이 보인다.
머리를 감으면서 머리카락이 전혀 빠지지 않는다는 것은 거짓말이다...
머리를 감다보면 엉클림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에스따르 샴푸의 경우 기존샴푸보다 엉클림이 적어 머리카락이 적게 빠지는 걸 느꼈다..

에스따르 사용에 대한 평가

에스따르 샴푸를 짧지만 느낀점에 대해서 적어보겠다

장점 :
1.에스따르 샴푸의 향이 은은해 머리를 감고 나면 상쾌하다..
2. 에스따르 샴푸의 디자인중에 펌프부분... 제품용기전체적으로 볼때 펌프부분이 넓어 손쉽게 샴푸를 펌프할수 있다.
3. 에스따르 샴푸는 머리감을때 보통 머리를 빗고 감아야 머리숱이 적게 빠지는데.. 굳이 빗질을 하지 않아도
엉클림이 작아서 머리카락이 적게 빠진다...

에스따르의 사용에 따른 4주차에 들어서 확실한 탈모 예방을 정확하게 볼수 있어서, 이 점이 상당히 맘에 든다.


단점 :

1. 샴푸 사용량에 대한 정확한 기재가 아쉽다.

용법 용량에 대한 표기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했으면 한다.

온수로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신후 3~5ml로 두피에 골고루 맛사지 합니다.<- 문구 표기
이 표기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족하다.  한번 튜브를 짜면 나오는 양이 정확히 얼만큼인지 표기가 되어 있지 않다.
또한 머리가 긴 경우. 짧은 경우에 따라서 샴푸액이 크기가 다른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표기가 되어 있지 않다.
이런 부분이 조금 아쉽다.

2. 샴푸의 남은 양을 알수가 없다.
헤어로션의 경우 남은 양을 알수가 있어서 구매 시점를 정확하게 알수가 있으나. 이 샴푸의 경우
펌프에서 샴푸액이 나오지 않는 시점까지 써야 구매 시점을 알수가 있다
몇몇 샴푸의 경우 투명한 케이스로 인해 구매 시점을 알수가 있다.


3. 가격
탈모방지및 양모 전용 샴푸액의 경우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격은 27,000원~30.000원 (400ml ) 정도이다.

일반 샴푸에 비하면 조금은 비싼 가격이지만, 탈모방지. 탈모가 초기에 진행중이라면 상당히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이 된다.



마지막으로


탈모의 예방과 진행에 있어서 특별한 약은 없다. 평소 생활 습관과 꾸준한 관리로 두피 건강을 유지한다면
어느 정도 진행을 막을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마음을 편하게 먹고 편안하게 생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두피 건강에 좋다고 생각한다.
또한 샴푸후에는  샴푸의 성분(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씻어내어 주는 것이 좋다.
찌꺼기를 제대로 닦아내지 않는다면, 탈모를 점차 앞당길수도 있다.

잠자리에 들거나,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머리를 세척후 건조하는 것도 필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