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집 이야기/리뷰 이야기

LG전자 XNOTE A520 3D를 쓰고 싶어요

반응형

LG전자 XNOTE A520 3D를 써보고 싶어요...

2세대 인텔퀘드코어 i7 프로세스를 탑재한 FULL HD Class 3D 노트북입니다. 아래 A520의 매력을 점차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그런 성능 따위는 이제는 잊어야 할듯 싶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S사 노트북 출시된지 8년된 노트북은 이제 수명을 다해 제 책상 서랍속에서 조용히 수명을 다해가고 있습니다. 기존의 8년된 노트북와 A520을 비교를 한다면, 아마도 걸리버여행기에 나오는 걸리비와 난장이의 비교가 될듯 싶습니다. 일단 성능 자체가 워낙 비교가 되기 때문에 비교할수 있는 비교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의 노트북의 경우 하드가 20GB이었기에, 감히 3D 노트북과 비교를 할수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A520의 경우 2모델(A520-TE3DK,A520-TE30K)의 경우 640GB 의 용량을 자랑하며, A520-TE4BK 모델의 경우 750GB를 자랑합니다.  넉넉한 하드용량으로 인하여 작업 환경 자체가 워낙 감히 말할수 없는 속도로 작업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또한 와인색의 깔끔한 디자인이 정말 맘에 드는 전체적인 외관이 너무 너무 이쁘다고 할수 있습니다.



3D 노트북



기존의 노트북의 경우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의 경우 Full HD 기능이 적용된 노트북이 그리 많지 않은데, A520의 경우 Full HD 기능을 채용하여 앞선 기술력으로 극장에서 즐길수 있는 3D를 노트북을 통해서 즐길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얼마나 흥분되고 기분이 좋은지는 아마도 사용을 직접 해본 사람만이 느낄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실시간으로 3D를 변환을 해주는 기술까지 가지고 있으니 정말 영화를 감상할때에 바로 앞에서 있는 듯한 느낌을 가지는 영화를 감상할수 있으니 더욱 땡기는 모델임에는 확실합니다. 2D 영상을 실기간 변환을 통하여 3D로 변환을 해주는 기술을 지원해줍니다. 영화를 종종 즐기는데, 이제는 3D로 감상을 해야할듯합니다. 아무래도 3D로 조금 오래된 영화를 한번 즐겨봐야겠습니다. 이벤트에 당첨이 된다면 말이죠. 그 기회를 줄지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노트북중에서 i7를 채용한 노트북을 찾기가 상당히 어려운데, 이번에 A520모델의 경우 i7 프로세스를 채용하여 그 속도가 일반적인 노트북의 사양보다 확실하게 앞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7의 기본 운영체제로 깔려있으니, 최근의 대세인 운영체제까지 사용을 하면 빠른 인터넷 작업 환경이 기대가 됩니다.




기존의 노트북의 경우 노트북에 내장된 사양으로 게임을 한다는 생각은 아예 접어두었는데, 최근에 나오는 사양중에는 3D 게임이 상당히 많아서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두었는데, A520의 경우 기존의 사양보다는 훨씬 뛰어난 사양으로 인하여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수년전에 잠시 노트북을 빌려서 사용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그 컴퓨터는 부팅시에만 지문 인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핑거 프린트 기술은 손가락 접촉만으로도 원하는 기능을 사용을 할수 있다면, 개인적인 업무, 회사의 업무 진행시 보안을 요하는 문서 화일, 동영상, 회사 자료들을 손가락으로 보안을 지킨다면, 보안의 문제에서 해결이 될듯합니다. 컴퓨터 작업시에 잠시 화장실을 가야하는 경우 타부서에서 몰래 볼수 있는 시간이 있는데, 이 노트북은 그런 보안문제까지 해결이 된다고 하니 정말 진보된 기술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사용했던(?) 노트북의 경우 메모리가 256MB 이기에 아무래도 현재 A520과의 비교는 분명히 어려울듯합니다. 노트북의 사양중에서 최근의 노트북의 경우 2GB~4GB가 많은데 A520경우 넉넉한 메모리인 6GB로 인하여 인터넷 뿐만이니라 동영상 편집, 포토샵등 다양한 디자인 편집 작업도 수월할듯 합니다.


노트북도 이제 예전의 노트북과 달리 데이터의 복원이 정말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조카등 어린 아이들이 잠시 컴퓨터를 만지는 경우 정말 난감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이 깔려있는건 기본이고, 알수 없는 화일들이 생겨있고. 몇몇 사진들이워져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모든 문제들은 초간편으로 시스템 복원과 LG 스마트 리커버리 기능을 통해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타 관리가 용이할듯 합니다.  컴퓨터를 잘 아시는 여성분도 계시지만, 잘 모르는 여성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이 사용하다가 보면 잘 모르고 눌러서 데이타가 삭제가 되거나, 지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제공하는 이 기능은 정말 어디에도 없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몇몇 노트북의 경우 화상캠이 자체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경우가 흔한데, 유캠뷰어라는 기능이  영상 채팅을 좀더 자유롭고 편하게 할수 있다는 장점은 화상채팅을 좀더 즐겁고 재미있게 도와 주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기존의 노트북의 경우 HDMI 기술이 채용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많은 용도로의 사용이 한계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3D TV가 있는 경우 HDMI 케이블을 통해서 더 빠른 영상을 즐길수 있는 부분이 아무래도 좀더 진보된 기술력을 확실하게 보여준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e-SATA 방식은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외장하드의 경우 e-SATA를 채용하는 방식이 많아지고 있는데, 발빠른 데이타 이동, 복사를 해야하는 경우 시간 단축 효과를 느낄수 있습니다. USB 2.0보다 좀더 진보된 방식의 데이타 전송방식인 e-SATA 채용이 되어서  빠른 작업을 요구한다면, A520이 적용을 해서 좀더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XNOTE A520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이 노트북을 가지고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A520의 경우 기존의 블루투스와는 다른 블루투스3,0을 채용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무선 인터넷을 좀더 빠르게 즐길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욕구가 정말 큽니다.

XNOTE A520

이번 이벤트는 생각처럼 이벤트에 붙지 않아서 또다시 이렇게 재응모를 살포시 한번 더 해봅니다. 아무래도 저 외에 유명한 파워블로거분들이 당첨이 되시는 바람에 저 같은 아웃사이더 블로그에게는 혜택이 없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한번더 응모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반 시작된 이벤트라서 열심히 응모를 하다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현재에도 많은 분들이 열심히 응모를 하고 계십니다.  100일동안 노트북 한대씩 쏜다고 하니 통큰 이벤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벤트 기간 : 2010년 12월 29일~ 2011년 4월 7일 입니다. 지금 빨리 응모를 해보세요.

노트북 추천 ! XNOTE A520이 내게 필요한 이유는 제가 요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보니 집에 있는 컴퓨터는 남편 차지가 될때가 많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참에 노트북을 써보고 싶어서 이렇게 응모해봅니다. 저에게도 행운이 돌아오겠죠?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를 사용하신다면 과감히 응모를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당첨 확률을 높히는 이유도 있지만,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를 전부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지 열심히 올려봅니다.  매일 매일 1대씩 쏜다고 하니 행운을 기대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발 이번에는 합격의 기회를 누릴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응모를 하단의 배너를 살짝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아는 블로그 몇분들은 이미 당첨이 되어서 리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저 눈물 흘리면서 지켜보지 않게 바랄뿐입니다.


http://socialspot.xnote.co.kr
이미지 클릭이 안되는 경우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