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일상 요리

오늘 저녁에 대하 어떠세요??

반응형
쌍둥이 아빠가 대하를 선물을 받았답니다...
남당리새우입니다...
밖에서 새우를 사오기가 여간 쉽지 않은데...
집으로 대하가 배달이 되어 오다니...
간만에 회식을 하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


금방 갓쪄낸 대하... 색이 참 곱네요... ^^


금방 택배로 받은 대하입니다...
요즘은 생물이라도 포장이 잘되어져 싱싱한 해물 상태로 왔더군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주었습니다..


대하 찌는건 간단합니다...
냄비에 물을 좀 붓구요... 소쿠리위에 새우를 넣고 찌면 되는데... 저는 술을 좀 넣어줬습니다..
혹시나 비린내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말입니다...


금새 다 쪄진 대하입니다...
색이 정말 예쁘게 잘 나왔네요...
싱싱해서 그런지 더욱 맛나보입니다..




여러모로 맛있게 즐길수 있는 대하...
저희는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었어요...
껍질채 먹어도 쫄깃하니 맛있더라구요..


맛있는 대하에... 맥주가 빠질수가 없지요...
요즘 밥상에 늘 함께하는 맥주네요... ^^


우리쌍둥이딸... 소현이입니다..
엄마,아빠 대하먹는거 멀끄러미 쳐다보네요...
대하껍질을 벗겨 살을 주니까... 우리집 쌍둥이들.. 둘다 잘 먹더라구요...
산지에서 갓올라와서 그런지 너무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