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일상 요리

김치찌개 - 얼큰하고 깔깔하고 깔끔한 찌개 맛보실래요??

반응형
오랜만에 김치찌개를 만들어봤습니다..
어제 쭈꾸미볶음을 만들고 삼겹살이 남았거든요...
삼겹살을 넣은 김치찌개.. 정말 맛있잖아요..
맛있다하면서 자주는 못먹는거 같아요..
국물이 얼큰하고 깔끔한 찌개....
지금 만들어 볼께요~~~





돼지고기 (삼겹살) 김치찌개 만들기

재료는 김치나 묵은지반포기 안되는 양,삼겹살조금,대파조금,양파반개,버섯1개
멸치육수3컵, 다진마늘,참기름조금


저는 뚝배기를 사용했답니다.
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두시고 뚝배기를 달궈줍니다.
뚝배기에 참기름을 조금 두른뒤 김치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
저는 배추잎을 많이 넣지 않았답니다..


김치가 조금 익어갈때쯤 삼겹살을 넣고 다진마늘을 넣습니다.
그리고 청주나 소주  술 종류를 넣고 볶아줍니다.



멸치육수를 내어 2~3컵을 부어 끓여줍니다.



육수를 부어 뚝배기가 끓어 오르면 고추가루를 넣습니다.
저는 고추가루3수저를 넣어줬어요.. 개인입맞에 맞추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희는 조금 맵게 먹는편이라..


그리고 또 끓으면 준비해놓은 버섯과 양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두부를 조금넣어도 좋구요.. 호박도 넣어도 됩니다...


찌개가 또 한번 끓어오르면 대파를 넣어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찌개를 끓이면서 간을 적당히 맞춰주면되는데...
저는 소금간을 조금 하는편입니다...
멸치육수를 넣어 끓이니 소금은 안넣어줘도 적당한 맛이 나더라구요..
되도록이면 간을 안하시는게... ^^
완성되었네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완성되었네요..

김치는 정말 쓰임새가 많지요...
찌개에 볶음에 때론 볶음밥에도 여러곳에 김치가 들어가 식탁을 즐겁게 하는 재료.. 음식입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로 식사 맛있게 드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