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일상 요리

어묵탕 - 간단하고 손쉽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주말 잘보내고 계신지요??
몇일전 어묵탕을 끓여 먹었지요...
집에 무우도 없고 재료들이 너무 없지만...
시중에서 파는 어묵탕재료로 간단히 만들어 먹었어요..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진 않았지만...
저도 우리집 쌍둥이들도 잘먹었답니다..


어묵탕? 오뎅탕?? 그럼 만들어 볼까요??


시중에
파는 어묵을 사들고 왔답니다..
애기들도 먹을꺼란 생각에...
기름이 신경쓰여서 뜨거운물에 살짝 담궈 소쿠리에 물기를 뺀후
먹기좋게 잘라두었지요..


시중에 파는 어묵은 별다른 육수,재료가 없이도 맛이 나더라구요..
그렇지만.. 저는 멸치육수를 우려내 어묵을 넣고 끓였답니다.

대파를 조금 사용했습니다.


어묵이 끓어오르면 준비된 스프를 넣습니다..
스프를 넣으면 끓어오르면서 넘칠수 있어요...
불조절을 하셔야됩니다.

다시 끓어 오르면 간을 보세요.. 그리고 파를 넣고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특별히 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멸치육수가 들어가 더 간을 할필요가 없더라구요..
다되었네요...
너무 간단히 먹을수 있는 어묵탕입니다.
빨간 오뎅탕도 많이들 드시지만..
국물이 간간해서 맛이 있더라구요..







초간장에 찍어 드셔도 되구요..
전 겨자를 좀 넣어 먹었답니다..
나름 괜찮았어요..
우리 쌍둥이들도 간이 조금 되어서 그런지 잘 먹더라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