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 밥상/간편요리

김밥 만들기 - 주말점심 오리훈제가 들어간 김밥 어떠세요??

반응형

몇일전 집에 쌀이 떨어졌는데... 현미도 좋다길래.. 서둘러 주문을 했다..
쌀은 친구네서 구입!!! 현미는 포항 시골에서 구입을 했는데...
어제 오후에 쌀이 같이 도착을 했다..
택배아저씨한테는 미안했지만....
쌀40kg에 현미10kg가 도착하여.. 쌀푸대 정리를 해야되는데...
우리집 둥이들이 가만히 있어줄란지.. 걱정은 되지만....
작년엔 쌀을 구입하면 쌀푸대자루 그냥 두고 먹었는데...
쌀에 벌레도 생기고 곰팡이까지... 습한대 잇었는지... 다 버리게 되어서 그후엔
김치냉장고에 쌀을 보관햇다...
지퍼락에 쌀을 담는데만 30분이 넘게 걸린거 같다...
쌀이 갑자기 많아져 집에 있는 지퍼락가지곤 모자라 통에도 넣고 단지에도 넣고.....
그래도 너무 풍족한 쌀덕에 오늘은 밥이 많이 쓰이는 김밥을 해먹기로 했다...


<김밥 만들기>


맛있고 간단한 김밥 만들어 볼까요??



재료준비한 모습입니다..



단무지랑 우엉은 물에 씻어서 물기를 쫙 빼준다.
김밥용햄은 잘 잘라두고 계란은 3-4개 깨서 잘 부쳐준다.. (전 소금이랑 바질을 넣고 간을 했네요.. ^^)


원래 맛살을 넣고 하는데... 신랑이 까먹고 안사와서 오리훈제를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당근은 채썰어 소금간하여 볶아둡니다.
오이는 사진이 빠졌네요... ^^ 오이는 잘라서 소금을 뿌려준뒤 물기를 쫙빼둡니다..


쌀이 많아 현미랑 쌀을 넣어 밥을 고슬고슬하게 지었네요.. ^^
밥이 다되면 참기름,소금,깨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그리고 김밥말이를 깔고 그위에 김을 올리고 밥을 잘 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재료를 다 올려주고 돌돌 말아주면 김밥 완성입니다...



김밥에 오리훈제를 넣어서 어떨런지 무지 궁금해집니다...


다 만들어놓은 김밥은 김밥겉면에 참기름을 조금 발라서 잘라두시고 이렇게 접시에 담으면 완성입니다...


너무 맛있을꺼 같네요.. ^^






오리훈제가 들어간 김밥 한입 드실래요??
예상외로 비릿한맛은 없고 담백한 맛이 가미된.. 김밥이였습니다...
주말 김밥 싸들고 야외 나들이 하면 너무 좋을꺼 같은 주말이네요.. ^^
맛있는거 많이 해드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