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둥이네집 이야기/리뷰 이야기

만두부인 속 터졌네...

반응형
몇일전에 온라인사이트에서 냉동만두를 주문했다고 들었는데...
그담날 바로 도착을 했다...랑군과 나는 식성이 비슷해..
만두를 좋아하는것도 같아서 여느때처럼 시켜서 먹었다.
냉동만두는 몇차례 시켜먹어 봤지만 시중에 파는 군만두들과는 빈틈이 조금씩은 있는게 대부분인데..
이번에 산 군만두와 찐만두는 맛이 나쁘지 않아 저녁한끼로 아님 간식, 야식거리로 손색이 없었다...
 

구입한 군만두와 찐만두


찐만두는 냄비에 물을 붓고 구멍난 소쿠리를 넣고 만두를 넣는다...
만두가 찌는 동안 붙어버릴수 있으니 만두는 물을 한번 적시는게 좋다...
만두가 다 쪄지면 그릇에 담으면 끝~~~  시식한번 해볼까요??

군만두는 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 간장이나 초간장에 찍어 먹으면 더할나위 없이 맛있지만....
저는 야채를 추가로 썩어봤습니다... 예전에 학교다닐때 비빔만두를 분식집에서 시켜먹었는데....
비빔야채에다 만두를 싸먹으니까 맛이 끝내줬었던 기억이 나서 한번 해봤습니다...
집에 야채가 별로 없어서 양배추와 당근을 채썰어 초고추장과 식초약간 설탕을 넣어 잘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김을 구워 잘게 부숴 같이 썩어버리면 그럴듯하게 나오네요...
너무 맛있었어요... ^^


다음으론 찐만두로 초간단 만두국을 해봤습니다...
1.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를 넣어 우려줍니다...
   우린 멸치는 체에 걸러 빼냅니다....
   물이 끓기전에 부추를 씻어 4~5cm 잘라둡니다...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만두를 넣어줘 끓여줍니다..
   만두가 끓을동안 파를 잘라 계란과 잘 풀어줍니다..

3. 만두가 끓어오르면 준비해놓은 파와계란을 넣어 끓여주고 간을 해주면 됩니다...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면 소금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다시다를 잘 쓰지 않지만.. 오늘은 소량의 다시다, 소금,국간장약간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그릇에 끓은 만두국을 담아줍니다...
 부추는 뜨거운 국물에 들어가면 금방 익게 되니.. 드실때 넣어주면 부추의 아삭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만두를 두가지 구입하여 이틀을 굽고 끓여 맛있게 먹었어요...
아직도 절반도 넘게 남았답니다.....
반응형